서울세계불꽃축제 2023 : 엄마아빠행복존
안녕하세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3이 10월 7일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들섬 잔디마당에 500석 규모의 특별한 관람공간 '엄마아빠행복존'을 마련하여 엄마와 아빠들이 불꽃축제를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그룹이 2000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데요. 올해의 주제는 'Lights of Tomorrow' 입니다. 화려함으로 상당히 유명한 축제 인데요. 이 서울세계불꽃축제에는 한국을 비롯한 중국, 폴란드 등 다양한 나라에서 참가하여 매년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밤의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불꽃 연출은 오후 7시 20분부터 8시 30분까지 총 70분 동안 진행되는데요. 그 동안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은 안전상의 이유로 축제를 즐기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엄마아빠행복존'이라는 관람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이 공간은 돗자리와 접이식 의자 등이 제공되어 자녀와 함께 쾌적하게 불꽃축제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도록 신청을 받아 제공하는 공간인데요.
'엄마아빠행복존'은 9세 이하(2014년 이후 출생) 아동이 포함된 서울시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은 9월 21일 오전 10시부터 25일 오후 5시까지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 을 통해 가능합니다.
추첨을 통해 125가족(1가족 4인 기준, 500석)이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가족들에게는 10월 4일에 개별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 ★ 예약은 아래 공공서비스 예약에서 쉽고 편하게 하세요 ★ ★
이외에도 노들섬의 다른 공간은 자녀 동반 가족 이외에도 모든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노들섬은 여의도 한강공원과 가까워 불꽃축제 관람 명소로서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며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불꽃쇼를 감상하며 가을 밤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동안 어린 자녀와 함께 참가하기 어려웠던 가족들에게는 '엄마아빠행복존'이라는 새로운 장소가 제공되며 가족단위로도 안전하게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요. 이를 통해 가족과 함께 서울세계불꽃축제의 아름다운 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노들섬의 다른 공간은 모두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어 불꽃축제를 누구나 자유롭게 노들섬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불꽃쇼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숨겨진 명당 몇군데를 소개하자면 한강공원이촌지구는 넓은 잔디밭에서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는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노량진주차타워는 장소를 숨겨진 명당으로 조용하게 불꽃을 감상하기에 안성맞춤인 장소로 소개됩니다. 더불어 국회의사당 주차장도 불꽃축제 관람을 고려할 만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불꽃축제를 즐길 때 간식을 준비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한강에서 불꽃을 감상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간식과 물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강 지역은 강바람이 불 수 있으므로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