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기준완화 대상확대
서울런은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복지사업인데요.
서울시는 7월부터 서울런에 가입할 수 있는 소득기준을 기존 중위소득 50% 이하에서 60% 이하로 완화하고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서울은 온라인 교육 콘텐츠와 1:1 멘토링 등 다양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험형 멘토링’, ‘정서지지 특별멘토’, ‘4050 시니어 멘토’ 등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과 공부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서울런 가입 소득기준 완화
소득기준이 완화됨에 따라 4인 가구 기준 월 소득 인정액이 기존 286만 원 이하에서 344만 원 이하인 가구까지 서울런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지원 대상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울런 대상 확대
■ 7월 확대 대상
● 국가보훈대상자
● 북한이탈주민 자녀
■ 10월 확대 대상
● 가족돌봄청년
● 서울시교육청 이용 건강장애학생
● 가정폭력방지
● 피해자 보호시설 보호 아동
● 관외 아동 보호시설 입소 아동
서울런 이용 절차
서울런은 서울런 공식 누리집에서 자격 확인 후 가입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학습지원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가구 및 국가보훈 대상자 청소년
서울런 누리집에서 온라인 자격 검증 후 회원가입 및 바로 서비스 이용 가능
중위소득 50% 초과~60% 이하 가구, 북한이탈주민 가구 청소년
서울런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소득 판정을 위한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준비 서류
● 교육비 지원 대상자 확인서
● 사회보장급여 결정통지서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주민등록등본 중 하나, 또는 북한이탈주민 자녀임을 입증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
서울시는 사회보장기본법에 따라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진행 중이며 관련 조례 개정 절차도 진행 중입니다.
서울런 문의처
● 서울런 공식 누리집 : 서울런
서울런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교육의 기회를 누리고,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이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