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생활 정보

교통사고 한방진료 제한

by 돈가방_money bag 2023.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사고 후 한방병원에서의 진료와 관련된 중요한 변화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교통사고 시 한방병원 지료 제한인데요. 정부의 새로운 지침이 도입되어 과도한 한의원 진료로 인한 보험금 청구에 제동이 걸릴 전망입니다.
 

 

진료비 상승과 보험금 증가

가벼운 교통사고에도 불구하고 몇 차례의 한방 진료 후에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부 한방병원에서 불필요하게 과잉진료를 시행해 보험금을 증가시킨 사례가 있어 이에 대한 제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보험금 지급 기준의 강화

특히 가벼운 부상 환자들 중에서도 한방 진료를 받는 비율이 높아졌습니다. 그 결과 한방 진료에 대한 보험금 청구가 상대적으로 용이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자동차 사고 이후 한방병원 진료 시 보험 처리를 받을 수 있는 기준이 강화될 예정입니다.
 

 

한약 처방과 약침 횟수 제한

한약 처방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이제는 한 번에 열흘 치가 아닌 일주일치만 처방받을 수 있으며 처방 내역은 치료 경과에 따라 명세서에 기록되어야 합니다.
 

 
약침 맞는 횟수도 구체적으로 정해져 사고 후 2~3주차에는 최대 3회까지만 보험 처리가 가능합니다.
 

 

보험료 감소 전망

이러한 변화로 인해 정부는 연간 500억원 이상의 보험금 지급 감소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보험료의 약 2% 정도 감소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어 보험사들은 손해율이 낮아져 자동차 보험료를 낮추기로 결정했습니다.
 

 

대형 손해보험사의 참여와 보험료 인하

대형 손해보험사들은 정부의 상생금융 기조에 따라 내년에 자동차 보험료를 낮추기로 했습니다.
약 1.5% ~ 2% 정도의 인하가 예상되며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더 낮은 보험료를 지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은 교통사고시 한방병원 진료 제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일부 나이롱 환자로 인해 교통 사고 후 한방병원에 입원하게되면 안좋게 보는 시각이 있는데요. 가벼운 사고를 돈벌이 수단으로 생각하지 않고 양심있게 행동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